업무분야-세계로 뻗어가는 강하고 신뢰받는 법무법인 제이피가 있습니다.

홈 > 업무분야 > 중국사업

중국사업

외상투자

사업현황
1992년 8월 24일 양국간 국교가 수립된 이래, 중국은 이제 우리나라의 최대교역국이자 최대투자국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 간에 경제, 문화 등 방면에서 상호 교류관계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따른 법률서비스 수요를 보다 적극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하여 2005년 중국자문팀을 발족하였고, 2010년 5월 북경 지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으며, 심양지역의 유력한 현지 법률사무소인 易簡법률사무소와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북경 인근, 동북3성 및 환발해 지역을 아우르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청도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제남시에 지사를 두고 있는 산동성의 유력한 법무법인인 문강법률사무소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여 중국 청도에 JP의 대표연락사무소를 설치함으로써 중국 산동성 지역을 아우르는 폭넓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최근 중국기업의 한국에 대한 투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중국기업의 한국기업 인수합병, 한국거래소 상장, 한국 부동산 개발 및 투자 등의 법률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JP의 중국자문팀은 각 분야에서 수년간 전문적인 실무경험을 쌓아 온 다수의 한국내외 변호사 및 중국의 우수 법조인 배출 기관인 정법대학을 졸업하고 중국법 자문 경험이 풍부한 중국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법무법인 JP의 중국자문팀은 중국 관련 업무의 특성상 필수적인 중국 관계당국과의 의사소통 및 기타 전반적인 경영자문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국의 유력 인사들과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현지에서 고객에게 좀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상투자 업무
중국 JP는 한국기업의 중국 투자 준비단계인 법률적 투자환경분석을 시작으로 투자의 초기 단계인 투자법인 및 대표사무소의 설립을 대행해드립니다. 또한, 설립 후, 회사 운영시 발생하는 각종 법률 문제에 대해서도 성심껏 자문해드립니다.

 

- 외국기업의 중국내 투자업종에 대한 법률환경분석 및 투자구조 자문
- 외상투자법인(외상독자,중외합자,중외합작,지주회사)설립 정부인허가 대행
- 대표사무소설립
- 외상투자법인 설립 관련 법률문서(사업타당성보고서, 회사정관 등) 작성 및 검토
- 증자/감자 등 자본변동 관련자문
- 노동 및 사회보험 관련자문
- 세무 관련자문
- 출자 및 투자금 회수 등에 관한 외환 관련자문
- 통관 관련자문
- 제품공급계약, 기술라이선스 계약 등 각종 계약서 작성 및 검토
- 관련 협상 참여